공유의 장

공유의 장

글보기
제목질문있어서 올립니다.2016-01-04 17:01:17
작성자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채식 4년차인 만 26세 남성입니다. 키는 180에 몸무게는 59kg정도구요... 미국에서 2012년 6월 처음으로 비건식에 해산물만 먹는것으로 시작해 해산물 섭취를 점차적으로 줄여 비건으로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군대 문제로 한국에 오게되어 2014년 1월 입대하고 나서 비건으로 사는건 거의 불가능했고 다시 처음에 하던 비건식과 해산물만 섭취하면서 군생활을 하다가 15년 10월 겨우 전역을 했습니다. 전역을 하고 나서부터는 해산물도 피하다 보니 (바빠서 사먹는 시간이 많고 해먹기 힘들어서) 영양 섭취가 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11월 말 부터 지금껏 계속해서 감기에 걸렸다 낫다를 반복하여 걱정이 되어 이번에 피검사를 받았습니다. 피검사 결과로 의사선생님께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130정도 (단위는 기억이 안납니다..)로 많이 낮고 제 나이에 보통 150~160이 정상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리고 글루코스 수치가 많이 낮아서 당류 섭취를 권하셨습니다.

 

미국에서 있을 때에는 채식하기가 너무 편했는데 한국에서 비건채식은 정말 하늘에 별따기 만큼 어렵네요.. 항상 해먹을 수도 없고.. 어떻게 하면 비건채식으로 몸무게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을까요? 미국에서는 몸무게 유지가 됐는데 지금은 몸무게도 너무 많이 빠지고 (군대에서) 뭔가 제 건강을 해치고 있는것 같아 비건 채식을 포기하고 다시 처음처럼 비건+해산물로 돌아가야 하나 고민인데, 딜레마가 큽니다. 신념에 대한 배신 같기도 하고.. 환경을 탓해야 하는 건지... 혼란스럽습니다.

 

어디에다가 궁금증을 올려야 할지 몰라서 찾다가 여기에 한번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