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고 사는 법

살 안찌고 사는 법

책소개

배고픔을 참고서는 절대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없다!

『살 안찌고 사는 법』은 의사인 저자가 고도비만으로 중풍을 겪은 후 다이어트에 성공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살이 찌는 이유와 살이 빠지는 과정에 관한 모든 정보를 공개한다.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인류가 무엇을 먹도록 설계되었는지 무엇을 먹고 진화해왔는지를 밝혀내고, 그대로 실천하게 하는 ‘평생 살 안찌고 사는 법’에 대한 소개서다.

이 책은 여자가 왜 남자보다 살이 덜 빠지는지, 술과 커피는 왜 살을 찌개 하는지, 머리카락은 왜 빠지는지, 아침에 왜 몸이 붓는지, 몸에서 나는 냄새는 어떻게 없애는지 등 우리가 의아해하면서 궁금했던 문제들을 속 시원히 풀어준다. 그의 프로그램으로 20kg 이상의 살을 뺀 사람들의 증언이, 당신의 잘못된 음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로잡아 줄 것이다

 

저자 : 존 맥두걸

저자 존 A. 맥두걸John A. Macdougall, MD는 고기와 유제품을 너무 먹어 18살에 중풍에 걸렸다. 친구들보다 20~30kg 더 비만이었다. 오랫동안 병원을 들락거렸지만 실패했고 그때 이후 다리를 절게 되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고 싶어 의대에 진학했다. 의사가 되었지만 약과 수술로 일시적인 고통을 덜어줄 수 밖에 없었다. 만성질환의 원인은 알 수 없었다. 하와이 사탕수수농장에서 책임의사로 일하면서 그는 깨닫는다. 1세는 병이 없는데 2,3세는 왜 병이 많을까? 육식과 유제품이 원인임을 알게 되었다. 이후 고기와 유제품의 해악을 널리 알리고, 녹말음식과 채식음식의 전도사가 된다. 맥두걸 프로그램을 열어 수만 명의 체중을 줄이고 병을 고친다. ‘살 안찌는 법’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150만 명이 그의 독자가 되어 지지를 표현했다. 비영리기관인 PCRM(책임있는 의료를 위한 의사회)을 이끌면서 정부에, 육식과 유제품 정책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다. 저서로는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살 안찌고 사는 법’ 등이 있다. 클린턴 전 미국대통령 자문주치의 역임.

 

출판사: 사이몬북스 | 2015. 04. 15

정가 : 13,000원 11,700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