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채식 다이어트

현미채식 다이어트

책소개

왜 현미채식 다이어트인가?

대구녹색소비자연대·황성수 박사가 30개월간 210명과 함께 실시한 현미채식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현미채식 다이어트』. 저자는 현미채식 다이어트를 요요가 없는 확실한 다이어트 방법이자 지구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개념 있는 다이어트임을 강조하며, 현미채식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그동안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소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던 현미채식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실제 현미채식 다이어트 프로그램에 참가한 사람들이 겪은 몸의 변화와 오고 간 질문, 체험담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다. 전체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현미채식 다이어트의 방식과 원리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프로그램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35일 동안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먹을 것인지를 제시하고, 3부에서는 현미채식 다이어트 참가자들의 다양한 사례별 체험기와 채식 요리에 기본이 되는 간단한 요리법을 담아낸다.

 

저자 : 안재홍
저자 안재홍은 대구녹색소비자연대와 영남자연생태보존회에서 각각 사무국장으로 일했다. 대학시절부터 2012년까지 20년 동안 생태, 환경, 소비자 운동을 해왔다. 낙동강에서 생태탐사활동을 하던 2000년 어느 날, 강을 오염시키고 파괴하는 구조적인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만큼 내 삶도 더불어 변화해야 한다는 작은 깨달음을 얻었다. 강 오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축산폐수를 줄이기 위해 채식을 시작하게 되었고, 채식 문화의 확산을 위해 황성수 박사님과 ‘다이어트를 위한 채식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다. 2009년 11월 실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12년 3월까지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채식 다이어트에 참여했다. 지금은 제주에서 작은 농사를 지으며 건강과 평화에 대해 고민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네 살 된 딸을 둔 10년차 부부이다. 제주에서 놀멍쉬멍 참가할 수 있는 현미채식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궁금한 내용은 다음카페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자 : 백운경
저자 백운경은 대구녹색소비자연대와 영남자연생태보존회에서 각각 사무국장으로 일했다. 대학시절부터 2012년까지 20년 동안 생태, 환경, 소비자 운동을 해왔다. 낙동강에서 생태탐사활동을 하던 2000년 어느 날, 강을 오염시키고 파괴하는 구조적인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만큼 내 삶도 더불어 변화해야 한다는 작은 깨달음을 얻었다. 강 오염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축산폐수를 줄이기 위해 채식을 시작하게 되었고, 채식 문화의 확산을 위해 황성수 박사님과 ‘다이어트를 위한 채식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다. 2009년 11월 실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12년 3월까지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채식 다이어트에 참여했다. 지금은 제주에서 작은 농사를 지으며 건강과 평화에 대해 고민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네 살 된 딸을 둔 10년차 부부이다. 제주에서 놀멍쉬멍 참가할 수 있는 현미채식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궁금한 내용은 다음카페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감수 : 황성수
감수자 황성수 박사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병원에서 신경외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현재 황성수클리닉과 황성수힐링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자주 발병하는 뇌혈관병을 치료하고 있다. 현대인에게 흔하게 발병하는 생활습관병(고혈압, 당뇨병, 뇌혈관병, 치매 등)의 원인이 잘못된 식생활, 그중에서도 고단백의 동물성 식품의 섭취 때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1991년부터 현재까지 식물성 식품만 먹는 식습관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저서로는『현미밥채식』『고혈압, 목숨걸고 편식하다』등이 있다.

 

출판사: 청림라이프 | 2013. 02. 10

정가 : 13,00011,700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