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병드는 이유

당신이 병드는 이유

책소개

『당신이 병드는 이유』는 『무엇을 먹을 것인가』로 전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던 영양학자 콜린 캠벨. 이번에는 음식과 건강관리시스템, 그리고 건강의 진실을 밝히고 있다. 막연하게 그럴 것이라 짐작했던 수많은 영양소 사이의 상호작용과 매순간 변하는 영양소 흡수, 대사, 배설 반응들, 발암물질에 대한 인체의 신비로운 반응과 그 과정에서 암이 발생하는 이유 등 생리학과 영양학 등의 내용도 담겨 있다. 영양을 둘러싼 사회적·과학적·의학적 지식과 논의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저자 : 콜린 캠벨

저자 콜린 캠벨Colin Campbell은 미국 코넬대학교 영양생화학 명예교수. ‘미국암연구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오랫동안 미국 보건의료 정책 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식품 및 건강과 관련된 여러 정책 보고서 작성에 참여했다. 1950년대 후반부터 영양 상태와 암의 인과 관계를 연구하여 식물성 식품이 질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치료도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식습관과 질병 사이의 관계를 연구한 ‘중국연구the China Study’는 역사상 가장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건강 및 영양학 연구로 꼽힌다. 이를 바탕으로 2005년 아들이자 의사인 토마스 캠벨Thomas Campbell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무엇을 먹을 것인가』를 집필, 미국에서 열광적인 찬사를 받았다.
현재 ‘콜린 캠벨 영양연구센터’ 홈페이지nutritionstudies.org에 칼럼을 연재하면서, 아들과 함께 ‘풀뿌리 건강 혁명’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국내에 출간된 저서는 『무엇을 먹을 것인가China study』(열린과학, 2012), 『당신이 병드는 이유Whole』(열린과학, 2016)가 있다.

 

저자 : 하워드 제이콥슨

저자 하워드 제이콥슨Howard Jacobson은 온라인 마케팅 컨설턴트이자 건강교육자, 생태적 정원사로 노스캐롤라이나의 더럼에서 활동하고 있다. 템플 대학에서 공중보건학 석사와 보건학 박사 학위를, 프린스턴 대학에서 역사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바보들을 위한 구글 광고단어Google AdWords For Dummies』(공저)를 썼다. 개인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강연과 코칭, 컨설팅을 하고 있다.

 

역자 : 이의철

역자 이의철은 직업환경의학 전문의로서 일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는 일을 하고 있다. 아무리 약을 먹어도 혈압과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 사람들, 약을 끊으면 다시 올라가는 콜레스테롤을 보면서 의사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자연식물식을 시작하게 되었다.
4주간의 자연식물식으로 대전역 앞 쪽방촌 주민들과 노숙인들이 약을 끊고, 뱃살을 빼고, 얼굴의 생기를 되찾게 한 ‘희망건강실천단’ 및 대전지역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건강마을협동조합 활동 등 진료실 너머 지역을 건강하게 만드는 활동을 벌였고, 채식문화매거진 월간 《비건Begun》에 〈이의철의 자연식물식 처방전〉을 연재하고 있다. 현재 대전 소재 유성선병원에서 직업환경의학센터 과장으로 있으며, 식물식하는 의사·한의사·치의사들의 모임인 베지닥터www.vegedoctor.org 사무국장 및 대전녹색당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출판사: 열린과학 | 2016. 09 . 13

정가 : 16,000원 14,400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