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수 박사님의 만성콩팥병 치료는 무엇인가요?

황성수 박사님의 만성콩팥병 치료는 무엇인가요?

저는 만성콩팥병의 원인이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동맥경화증, 또 하나는 신장 사구체 염증입니다. 이 두 가지를 다 앓는 경우는 좀 드물지만 둘 중 하나로 인해서 만성콩팥병이 생기기 때문에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죠.

| 동맥경화증 치료는 동물성식품 끊는 방법으로

동맥경화증 치료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해로운 음식을 먹어서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에 음식을 가려 먹으면 아주 쉽게 해결이 됩니다.

물론 아주 심한 상태, 말기가 되면 회복이 좀 불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정도의 상태는 음식을 가리면 해결이 됩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고기, 생선, 달걀, 우유. 거기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으며 중성지방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성분이 바로 기름 성분이고 그걸 먹게 되면 혈액 중 이 두 가지 성분이 올라갑니다.

그러면 혈관에 기름때가 끼어 혈관이 좁아지고 신장이 나빠지고. 그래서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끊어야 하고 대신 먹어야 할 것은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 현미채식을 해야 콩팥병 원인 근본적으로 해결돼

전문가들은 자꾸 채소와 과일을 적게 먹거나 아주 제한해야 한다고 하는데, 제한을 하게 되면 동맥경화증이 잘 안 낫습니다. 많이 먹으면 안 되지만 어느 정도는 먹어야 합니다.

또 현미를 절대 먹지 말고 백미를 먹으라고 말하는데, 그러면 동맥경화증이 잘 낫지 않습니다. 칼륨이나 인 등의 수치는 적게 올라갈지 모르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현미를 먹고 채소와 과일을 어느 정도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칼륨이나 인 등 수치는 일시적으로 높아질 수 있지만 그 수치를 잘 조절하면서 조금 조심스럽게 필요에 따라서는 수치를 내리는 약을 일시적으로 쓰면서 진행한다면 만성콩팥병이 근본적으로 해결됩니다.

| 염증도 해결해주는 현미채식, 전문가 도움받아 진행해야

사구체신염으로 인해 생기는 만성콩팥병은 염증을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사구체신염이라는 것은 신장염증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염증을 해결하면 되는데 현미, 채소, 과일 이 세 가지는 염증을 많이 억제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세 가지 음식을 먹으면 염증이 많이 줄어들고, 사구체 염증이 줄어드니까 만성콩팥병이 나아지는 그런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만성콩팥병은 관리만 해서는 안 되고 근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그게 바로 음식입니다.

모든 동물성 식품을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을 꼭 염두에 두고 혼자 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