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환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실

당뇨병 환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실

당뇨병 환자가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사실이 무엇인지 알고 계십니까? 우리나라에 당뇨병 환자가 대단히 많습니다. 병원에 다니는 사람 수만 해도 320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병이 있는데 모르고 지내는 사람, 있어도 무시하는 사람까지 합치면 400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앞으로 당뇨대란이 온다는 염려를 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당뇨 대란에 대한 뚜렷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환자들이 당뇨병으로 인해 어떤 2차적 질환들이 생기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당뇨병의 무서운 합병증, 혈관이 막히기 병

당뇨병이 있으면 반드시 혈관이 막히는 문제가 뒤따라옵니다. 시기와 정도의 문제일 뿐, 틀림없이 혈관에 문제가 생깁니다. 보통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수치에만 관심을 가집니다. 몸에 별 이상이 없어도 혈당수치가 높아지면 매우 걱정을 합니다. 응급실에 걸어서 가는 사람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혈관에 이상이 생겨서 사망하거나 심각한 후유증을 겪게 된다는 사실은 모르고 삽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혈관에 기름때가 끼어서 좁아집니다.

당뇨합병증으로 유명한 질환이 5가지 있습니다. 머리혈관, 심장혈관, 망막혈관, 콩팥혈관, 발의 혈관이 망가집니다.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서 여러 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발이 썩어 발을 자르기도 합니다.

당뇨병 환자가 혈당수치가 높아서 문제를 겪는 일은 드뭅니다. 하지만 혈관이 막히면 아주 큰 문제가 생깁니다. 생명을 위협하기까지 합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혈관의 상태에 큰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배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또 주변 당뇨병 환자들을 보면 특별한 문제 없이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혈관에 신경을 안 쓰는 것입니다.

당뇨병 환자라면 앞으로 혈관이 막힐 것이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혈관은 좁아지다가 막히게 됩니다. 혈관을 좁아지게 하는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관리 철저히 해야

콜레스테롤은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만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일체 드시면 안 됩니다. 물론 병이 없는 사람들도 먹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을 줄여야 합니다. 중성지방은 우리 몸에 조금은 있어야 됩니다. 하지만 많으면 안 됩니다. 중성지방은 고기, 생선, 달걀, 우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살코기나 가공한 식물성식품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혈당수치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잘 관리해야 혈관이 좁아지지 않습니다.

혈관 상태는 눈으로 관찰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아도 철저하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관리하는 방법은 음식을 가려 먹는 것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금하십시오. 현미, 채소, 과일, 이 세 가지만 드십시오. 그러면 혈당은 물론 혈관 관리도 잘 됩니다.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당뇨병으로 인해 생기는 무서운 합병증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