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 혈압기 하나는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정에 혈압기 하나는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계를 이용해 질병의 검사와 수치 측정하는 가정 늘어나

요즘 병이 많은데, 일일이 병원에 가서 검사하기가 상당히 번거롭죠. 그래서 가정에서도 검사하고 수치를 측정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기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혈압기입니다. 과거에는 꼭 병원에 가야만 혈압을 잴 수 있었지만, 요즘은 혈압기를 이용하는 가정이 많이 늘었습니다. 또 당뇨병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혈당을 재는 기계도 있습니다.

그 외에 요즘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을 집에서 측정할 수 있는 기계도 있습니다. 요산도 집에서 측정할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요산이 높으면 통풍이 생깁니다. 이처럼 가정에서 여러 기기를 사용합니다.

가정에 혈압기가 필요한 이유

가정에 혈압기 하나 만큼은 꼭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고혈압 환자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입니다. 한 가정에 두 명, 세 명 가족 중 여러 사람이 고혈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압은 재는 시간에 따라서 수치가 다 달라집니다. 하루 중에 아침 식전, 일어나서 아침 먹기 전에 혈압이 가장 높습니다. 가장 높은 시간대에도 혈압이 아주 높지 않아야 합니다. 낮은 시간에 혈압을 쟀는데, 그때 혈압이 안 높다고 해서 괜찮은 것은 아닙니다.

집에 혈압기가 있으면 시간별로 혈압을 재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가서 혈압을 잰다면 병원 문을 연 후에야 가서 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전 9시가 넘은 시각입니다.

그때는 혈압이 생각보다는 내려간 시간입니다. 그리고 오후에 혈압을 잰다면 그보다 더 내려갈 겁니다.

그러다 보면 자기의 정확한 혈압을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병원에서 재려고 하지 마시고, 가정에 혈압기를 하나 사두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헐압기가 좋으냐, 어떤 혈압기를 사야 하느냐고 질문하는 분이 있습니다. 저도 어느 브랜드가 좋은지는 잘 모릅니다.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오래전부터 만들어온 기기를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혈압 기록하면 혈관 상태 알아보는 데 도움 돼

집에서 혈압을 잰다면 반드시 기록해야 합니다. 혈압 기록은 자기 혈관 상태를 알아보는 역사가 되기 때문입니다. 혈압을 재는 것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반드시 기록하십시오.

집에 가정용 혈압기를 하나 준비하는 것이 좋겠네요. 여행을 가든지 할 때는 부피가 작으니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