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혈관병도 재발할 수 있습니다

심장혈관병도 재발할 수 있습니다

심장혈관병은 재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동물성식품 먹으면 심장혈관은 또 막히게 돼

심장혈관병이란 협심증, 심근경색을 말하는데요. 심근경색은 심장 혈관이 갑자기 막혀서 심장에 혈액이 공급이 되지 않는 질환입니다. 결국 심장근육이 괴사하게 됩니다. 그러면 펌프질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 결과 사람이 사망하게 되는 것이죠.

심근경색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두 번째를 차지합니다. 대단히 중요한 병입니다. 그런데 심근경색은 재발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의를 해야 되는 것입니다.

심근경색은 혈관이 좁아지다가 나중에 막히는 것인데요. 혈관을 막히게 만드는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언젠가는 재발하게 됩니다.

심장혈관이 좁아져서 임시로 넓히는 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텐트시술이라고 부르죠. 스텐트라는 그물망을 넣어서 혈관을 임시로 넓혀놓는 시술입니다.

풍선을 넣어서 좁아진 혈관을 청소를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풍선시술, 확장술이라고 부르는데요.

심근경색은 혈관에 기름때가 껴서 생기는 병입니다. 그러므로 심근경색을 예방하거나 재발을 방지하려면 기름때가 생기지 않게 해야 됩니다. 그 방법은 바로 기름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기름이란 바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동물성식품에만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동물성식품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중성지방은 몸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그렇지만 조금 필요합니다. 중성지방은 동물성식품에는 많이 들어있고, 식물성식품에는 조금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심장혈관에 기름때가 끼지 않습니다. 반면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기름때가 잘 생기게 되어있습니다.

아스피린은 임시조치일 뿐

심장혈관병은 재발합니다. 그래서 피가 엉기지 않게 노력하고 혈관이 막히지 않게 해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쓰이는 약이 아스피린입니다.

아스피린은 피가 엉기지 않게 해줍니다. 아스피린을 쓰면 심장혈관이 다시 막히는 것은 방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피린으로 인해서 문제도 생깁니다.

아스피린을 쓰면 피가 잘 굳어지지 않습니다. 피는 혈관 안에서 굳어지면 안 됩니다. 그러나 밖으로 새어나올 때는 반드시 굳어져야 합니다. 피가 더 이상 출혈되지 않도록 막아줘야 됩니다.

그런데 불의의 사고로 출혈이 생길 수도 있겠지요. 갑자기 수술을 해야 하거나, 다쳐서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을 쓰면 그럴 때도 피가 안 멎습니다. 아주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것이죠.

심장혈관에 문제가 있으면 우선 심장혈관 피가 굳어지지 않도록 하는 아스피린을 씁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아스피린을 쓰는 것은 임시조치일 뿐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은 혈관을 넓혀주는 것입니다. 그 방법은 바로 식습관을 고치는 것입니다.

동물성식품을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심장혈관병이 재발하지 않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