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콩팥병, 병기에 관계없이 음식을 가려먹어야

만성콩팥병, 병기에 관계없이 음식을 가려먹어야

만성콩팥병 환자는 병기, 그러니까 병의 정도에 관계없이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 됩니다.

콩팥은 물론 뇌, 혈관까지 보호하는 식품 먹어야

음식을 가린다는 것은 현미, 채소, 과일만 먹어야 된다는 뜻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먹지 않아야 하고요.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만성콩팥병은 음식을 잘 관리하면 투석을 하지 않고 지낼 수도 있습니다. 병이 악화될 위험으로부터 크게 멀어질 수 있습니다. 병이 좋아지는 경우까지도 생깁니다. 음식을 가려먹으면 콩팥기능이 좋아집니다.

만성콩팥병 환자가 콩팥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왜냐하면 기계로 노폐물을 빼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혈관의 병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콩팥이 나쁘면 뇌혈관이나 심장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병이 생깁니다. 그래서 콩팥만 볼 것이 아니라 머리, 신경, 심장혈관도 같이 치료하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콩팥, 심장, 머리를 같이 치료하는 식품이 바로 현미, 채소, 과일인 것입니다.

투석으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나는 길

음식을 가려 먹지 않으면 콩팥이 굉장히 빨리 나빠집니다. 투석을 시작하는 시기가 굉장히 앞당겨집니다. 투석을 하면 굉장히 고생을 합니다. 1주일에 세 번씩 병원을 가야 합니다.

한 번 가면 4시간씩 병원에 있어야 됩니다. 마치고 나와서 활동하기도 힘들고 여행도 힘들어집니다. 그러므로 어떻게든 투석 시작 시기를 늦춰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음식을 가려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가려먹지 않으면 뇌혈관병, 심장혈관병이 잘 생깁니다.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만성콩팥병은 0기에서 5기까지 분류를 하는데요. 현미식물식은 초기, 말기 가릴 것 없이 반드시 해야 합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