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콩팥병, 음식을 가려 먹을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만성콩팥병, 음식을 가려 먹을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만성콩팥병 환자에게는 식습관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식습관이 나빠서 생기는 병이기 때문입니다.

전문가 도움 받으며 칼륨 및 인 수치 확인해야

나쁜 식습관이란 고기, 생선, 달걀, 우유, 가공한 식물성식품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만성콩팥병을 치료하는 좋은 식습관이란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현미, 채소, 과일만 먹을 때는 아주 조심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현미, 채소, 과일에는 만성콩팥병 환자가 쉽게 배설시키지 못하는 칼륨과 인이 많기 때문입니다. 칼륨과 인 수치가 높아지면 몸에 커다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성콩팥병 환자는 현미, 채소, 과일을 드실 때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또 자주 혈액검사를 해서 칼륨 수치, 인 수치를 늘 확인해야 합니다.

혈액검사 결과 수치가 높으면 음식을 조절해야 합니다. 음식 조절로 충분하지 않으면 약을 써서 수치를 내려야 합니다. 혈액검사나 약을 처방하는 것은 의사가 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만성콩팥병 환자는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서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아야 합니다. 음식 조절은 무척 중요합니다. 하지만 절대 함부로 해서는 안 됩니다.

위험에 대비하며 올바른 식생활 실천하길

간혹 이런 경험을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서 상태가 나빠졌다며 불만을 말하는 분들을 보는데요. 현미, 채소, 과일을 제대로 드시면 오히려 병이 낫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하지 못하면 그런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위험은 조금 따르지만 반드시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제대로 잘 먹으면 만성콩팥병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범을 잡으려면 산에 가야 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호랑이처럼 무서운 만성콩팥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하십시오.

현미, 채소, 과일만 먹는 것은 조심만 한다면 상당히 안전합니다. 무엇보다 병을 고칠 수 있는 식습관입니다. 조심해야 하는 점들을 꼭 기억을 하시고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