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약을 먹는다는 것은

고혈압 약을 먹는다는 것은

약은 혈압수치를 낮춰줄 뿐, 좁아진 혈관 넓혀주지 못해

우리나라에는 고혈압 환자가 많습니다. 약을 먹는 사람들도 아주 많습니다. 우리나라에 고혈압 환자가 적게 잡아 750만 명이라고 합니다.

혈압약, 고혈압을 치료하는 약은 아니다

혈압이 높다고 해서 모두 약을 먹는 것은 아닙니다. 안 먹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약을 먹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은 약을 먹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고 계십니까? 약을 먹어서 혈압이 낮아지면 안심하십니까?

혈압약을 먹는 목적은 혈압수치를 내리는 것입니다. 혈압이 높아지면 무엇이 위험해서 약을 먹어 낮추는 걸까요? 그것은 바로 혈관이 터지는 것이 두렵기 때문입니다.

혈압수치를 낮추면 혈관이 잘 터지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약을 먹는 사람들은 안심을 합니다. 혈관은 터지기도 하지만 막히기도 하는데요.

과연 혈관이 터지는 것이 나을까요, 막히는 것이 나을까요? 혈관은 터져서도 안 되고 막혀서도 안 됩니다. 둘 다 피해야 하는 일입니다.

좁아진 혈관, 올바른 식습관으로 넓혀줘야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혈관이 좁아졌기 때문입니다. 사람 몸은 혈관이 좁아졌을 때 혈압을 올립니다. 좁아진 혈관 때문에 피가 적게 가는 것을 극복하기 위한 본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인 사람이 약을 쓰면 혈관은 더 좁아지고 막힙니다.

압이 높으면 혈관이 잘 막히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약을 써서 압을 낮춰버리면 혈관은 더 잘 막힐 수밖에 없습니다. 혈관이 터지는 것만 생각하면 약을 써서 혈압수치를 낮춥니다. 하지만 그 결과 혈관이 잘 막힌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뇌혈관병 환자 100명 중 10명 정도가 혈관이 터져서 병이 생깁니다. 90명 정도는 혈관이 막혀서 병이 생깁니다. 지금은 혈압약을 먹는 사람이 많아져서 혈관이 터지는 것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혈관이 막히는 병은 오히려 늘었습니다.

그래서 터지지도 막히지도 않게 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하나뿐입니다. 혈관을 넓히는 방법뿐입니다. 혈관은 넓히는 방법은 약이 아닙니다. 음식을 가리는 것입니다. 동물성식품을 끊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어야 합니다.

길은 아주 단순합니다. 고혈압이 약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는 증거는 주위에 아주 많습니다. 고혈압 약을 오래 먹다가 뇌혈관병, 심장혈관병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서는 안 되겠죠.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