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관리는 나를 살리는 대단히 중요한 일

동맥관리는 나를 살리는 대단히 중요한 일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동맥 탄력성 되찾을 수 있어

사람의 혈관에는 3종류가 있습니다. 동맥, 정맥, 모세혈관이 있습니다. 동맥은 피를 혈관에서 장기로 보내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은 터지지도 막히지도 않아야

사람 몸의 장기는 모두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포는 혈액을 받아야 활동할 수 있는데요. 혈액 속에 장기의 활동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이 모두 들어있습니다. 이 영양소와 산소는 피에 녹아서 동맥을 통해 공급됩니다.

그러므로 동맥관리를 제대로 못하면 혈액공급이 잘 안 됩니다. 그렇게 되면 사람은 죽게 됩니다. 우리 몸의 주요 장기에는 혈액 공급이 4분만 되지 않아도 사람이 죽습니다. 심장혈관이 막혔을 때 4분 이내에 손을 써야 합니다. 불과 4분입니다.

동맥관리는 이렇듯 중요합니다. 동맥이 좁아지면 혈압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동맥이 좁아지면 혈관이 잘 막히죠. 압이 올라가면 터질 수도 있고요.

동맥관리라는 것은 혈관이 터지지도 막히지도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혈관이 넓어야 합니다.

동맥은 아주 높은 압력의 피가 지나가는 길입니다. 그래서 탄력성이 있어야 합니다. 동맥이 굳으면 터집니다.

한겨울 마당에 두 종류의 파이프에 물이 들어있다고 가정해봅시다. 하나는 딱딱한 쇠나 플라스틱으로 된 파이프입니다. 하나는 고무호스입니다.

동맥관리, 혈관 속 기름 없애는 것

두 가지가 얼면 어떤 것이 터질까요? 바로 딱딱한 파이프입니다. 고무호스는 늘어나긴 하지만 터지지는 않습니다.

혈관도 마찬가지입니다. 굉장히 높은 압력을 지닌 피가 잘 지나가려면 탄력성을 지녀야 합니다. 혈관이 굳지 않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혈관은 왜 굳을까요? 그것은 혈관 벽에 기름성분이 파고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기름성분이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입니다.

결국 동맥관리란 피를 맑게 하는 것입니다. 피는 먹는 음식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을 먹고, 탁하게 만드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피를 탁하게 하는 음식이 바로 고기, 생선, 계란, 우유입니다. 동물성식품에는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중성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지금까지 동맥관리를 잘못해서 좁아지거나 탄력성을 잃었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음식을 가려먹으면 회복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아주 희망적이죠.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동맥에 상당한 탄력성이 생깁니다. 그리고 좁아졌던 동맥이 많이 넓어집니다. 동맥관리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우리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내 생명을 살린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먹고 싶은 대로가 아니라 먹어야 하는 대로 드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