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저하, 당뇨가 불러오는 또 다른 문제

면역력 저하, 당뇨가 불러오는 또 다른 문제

당뇨,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병

여러분, 당뇨병이 있으면 또 다른 많은 문제를 불러옵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면역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면역력은 우리 사람 몸을 지키는, 방어하는 힘입니다.

사람 몸은 밖에서 뭐가 침입해서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안에서 뭐가 발생해서 목숨을 빼앗기기도 합니다. 밖에서 들어오는 것이 세균, 바이러스입니다. 세균, 바이러스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지만, 사람을 죽이는 힘까지 있는 겁니다.

이를 막아내는 힘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바로 면역력입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이런 얘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폐결핵이 잘 생긴다. 그리고 대상포진이 잘 생긴다. 독감에 걸릴 가능성이 커진다.

당뇨병은 혈당이 높은 병이라 관계가 없어 보입니다만,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 문제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내부에 문제가 생겨서 사람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 바로 암입니다. 둘 다 면역력이 약할 때 잘 생기는 겁니다.

면역력에 해로운 음식, 이로운 음식

당뇨병이 있으면 면역력이 왜 이렇게 떨어질까요? 혈당이 높아서 그런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당뇨병이 생기게 하는 생활 습관이 면역력도 같이 떨어뜨리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당뇨병 만드는 생활 습관, 여러분도 잘 아시지 않습니까? 그건 해로운 음식을 먹을 때인데, 너무 많이 먹어서 문제입니다. 해로운 음식은 바로 고기, 생선, 계란, 우유입니다. 여기에는 면역력을 증강하는 항산화 성분이 안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 생선, 계란, 우유에는 기름이 많아서 많이 먹게 됩니다. 따라서 비만해집니다. 비만해지면 당뇨병이 생기는 겁니다. 현미, 채소,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배불리 먹어도 많이 못 먹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을 먹는 사람은 음식을 많이 먹습니다. 근데 날씬합니다. 기분 좋게 배불리 먹고 몸에 군살이 없습니다. 얼마나 좋습니까. 당뇨병이 있으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아주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생활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혈당 관리만 하고 있으면 안 된다는 겁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먹지 말고, 먹어야 할 음식은 싫어도 먹는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