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콩팥병, 걸리기 전에 대비 해야 합니다

만성콩팥병, 걸리기 전에 대비 해야 합니다

예방이 중요한 만성콩팥병

만성콩팥병은 대단히 무섭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대비해야 합니다. 콩팥 검사는 혈액 검사를 통해서 콩팥 기능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하는 정기건강검진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병원이나 보건소에 가서 얼마든지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검사 비용이 저렴한 편이므로 관심을 가지고 검사해야 합니다.

병이 생기고 나서 치료하는 것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훨씬 낫지 않습니까? 여러분들 불난 후에 불을 아무리 빨리 꺼보십시오. 여전히 피해가 있습니다. 불이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 그 이상으로 좋을 게 어디 있습니까?

만성콩팥병은 아무나 생기는 병은 아닙니다. 병이 잘 생기는 사람이 있고, 잘 안 생기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성콩팥병의 후보자에 해당하는 사람은 바로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입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을 때 만성콩팥병이 잘 생깁니다.

완치가 어려운 만성콩팥병

요즘 당뇨병, 고혈압 환자가 우리나라에 얼마나 많습니까? 둘을 합치면 1,000만 명이 넘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만성콩팥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관심만 가지면 얼마든지 만성콩팥병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이 병을 절대 얕보지 마시고 미리미리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만성콩팥병이 생긴 후에는 다시 방법이 없습니다. 현대의학으로는 이 병을 고칠 방법, 되돌릴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우리보다 훨씬 앞선 나라에도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방 이외의 방법은 없습니다.

만성콩팥병을 예방하는 식습관, 자연식물식

만성콩팥병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성콩팥병이 생기지 않는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동물성 식품은 금하고 식물성 식품만 먹어야 합니다. 가공한 식물성 식품만 먹어서도 안 됩니다.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을 먹어야 합니다.

근데 불행히도 사람들은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을 싫어합니다. 우선 맛이 좋은 대로 먹고 지내다 보니까 만성콩팥병이 잘 생기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지 마시고,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파악해서 살아야겠습니다.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한번 해보십시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