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콩팥병이 좋아지려면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만성콩팥병이 좋아지려면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만성콩팥병 좋아지는 식이요법

만성콩팥병은 치료가 안 된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성콩팥병이 좋아지는 방법은 바로 몸에 좋은 식품을 먹는 것입니다. 현미, 채소, 과일과 같은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을 먹어야 합니다.

동물성 식품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동물성 식품을 한 번 먹으면 확 나빠지고 한 번 나빠지면 원상태로 회복이 매우 힘들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 먹는 방법

현미를 먹으면 많이 못 먹습니다. 현미를 배불리 먹어도 적당하게 야위게 돼 있습니다. 적당하게 야윈 것은 혈압뿐만 아니라 혈당 관리에도 대단히 유리합니다.

현미에는 백미에 비해서 여러 가지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현미를 반드시 먹어야 하는데 사람들이 현미를 싫어합니다. 현미가 단단해서 씹기 힘들기 때문에 잘 안 먹습니다.

그리고 채소를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충분하다는 것은 많이 먹어도 안 되고 적게 먹어도 안 된다는 말입니다. 내 피 상태가 어떤지, 핏속에 채소 성분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면 더 먹어야 할지, 조금 줄여야 할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혈액검사를 자주 정기적으로 해서 나에게 적절한 채소의 양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채소는 색깔이 중요합니다. 채소의 색깔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으로 꼭 먹어야 할 것이 바로 초록색입니다. 채소는 뿌리도 먹고, 잎도 먹고, 열매도 먹고 꽃도 먹습니다. 그러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잎입니다. 따라서 채소는 초록색이면서 잎채소를 기본으로 먹어야 합니다.

초록색 잎채소 외에 다른 걸 먹으면 안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잎채소를 빼고 다른 걸 우선 먹으면 안 됩니다. 초록색 잎채소와 다른 채소는 성분에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초록색 잎채소에는 병을 고치는 아주 중요한 성분들이 다른 채소보다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초록색 잎채소를 꼭 먹어야 합니다.

채소를 많이 먹으면 칼륨 수치가 올라가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채소는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문제가 생길 게 겁나서 채소를 적게 먹으면 만성콩팥병 치료를 못해주니까 근본적인 해결이 안 됩니다.

과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과일도 칼륨 수치가 높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과일은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적게 먹으면 과일에 들어있는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을 못 먹게 됩니다.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 몸에 필요한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은 필요한 만큼 꼭 먹어줘야 합니다.

음식은 최대한 싱겁게 먹기

음식을 먹을 때는 싱겁게 먹어야 합니다. “소금은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지만 꼭 먹어야 한다. 이런 종류의 소금은 굉장히 좋은 것이다. 약 삼아 먹어라.” 이런 얘기를 하는데 그 얘기를 들으면 안 됩니다.

사람은 원칙적으로 소금을 먹으면 안 됩니다. 우리 몸이 그렇게 돼 있습니다. 사람은 소금 성분, 나트륨이 굉장히 적게 필요합니다. 적게 필요하다는 것은 식물에 들어있는 정도만 먹어도 충분하다는 말입니다.

식물에는 다 나트륨이 들어있습니다. 단, 적게 들어있습니다. 사람 몸은 소금 성분을 밖으로 배출시키지 않으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금을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몸에 소금 성분이 쌓이면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혈액투석, 콩팥이식 피하는 방법

만성콩팥병을 치료하는 식품은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입니다. 바로 현미, 채소, 과일입니다.

현미는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 채소는 초록색 잎채소를 우선으로 합니다. 과일도 적당하게 먹어야 하고 소금은 매우 적게 먹어야 합니다. 제가 “무염식으로 살아라.”라는 얘기를 하지 않습니까? 이것은 굉장히 힘듭니다. 그러나 최대한 싱겁게 드셔야 합니다. 그러면서 물은 적당하게 마셔야 합니다. 물에 대해서는 별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먹는 것이 싫고 힘들지만, 병을 고치기 위해서는 얼마든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만성콩팥병은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습니다. 혈액투석하거나, 콩팥이식을 받아야 하는 최악의 경우는 피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십시오. 쉽진 않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