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식물식,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하세요

건강을 지키는 식물식,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하세요

여러분들 중에 집에서 개나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이 많죠?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이 더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반려동물을 제대로 케어하지 못해서 문제를 일으키고 법적으로 처벌받는 사람들도 생깁니다. 그런 사건이 뉴스에도 간혹 나옵니다.

반려견, 반려묘에게 중요한 먹이

자기가 기르는 동물에게 어떤 먹이를 주느냐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먹는 대로 몸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먹이를 줍니까? 보통 자기가 생각하는 대로 줄 것입니다. 개는 잡식동물, 고양이는 육식동물이라는 기준으로 주지 않습니까?

근데 여러분들 기르는 동물이 다 건강합니까? 병이 많지요. 그래서 병을 뒤치다꺼리하느라 많은 돈을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개에게 어떤 병이 많이 생길까요? 사람에게 생기는 모든 병이 다 개에게 생깁니다. 고양이도 마찬가지고요. 심지어 치매, 고혈압이나 당뇨병, 암, 관절염, 골다공증, 알레르기 등이 아주 흔한 병이죠.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먹는 것을 바꾸는 것입니다.

반려견, 반려묘의 건강에 이로운 식물성 식품

옛날에는 집에서 개나 고양이를 기를 때 사람이 먹는 것을 먹다가 좀 남으면 주고 이렇게 했습니다. 그래도 별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고양이는 밖에 나가서 동물들을 잡아먹긴 했지만, 꼭 잡아먹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많은 병이 생기는데, 대신 식물성 식품을 먹으면 앓던 병이 많이 낫습니다. 그리고 동물의 몸에서 냄새가 훨씬 적습니다. 똥 냄새, 오줌 냄새가 순해지는 것이죠. 성격도 굉장히 순해집니다. 그래서 같이 한 공간에서 살기에 훨씬 더 편해집니다.

개와 고양이에게는 사람처럼 곡식, 채소, 과일을 먹여야 합니다. 곡식, 채소, 과일은 식물입니다.

그렇다고 초식동물을 생각하면 안 됩니다. 초식동물은 풀만 먹습니다. 그것은 소, 말, 양과 같습니다. 만약 개와 고양이에게 채소만 주게 되면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반려견, 반려묘만큼 소중한 다른 동물들

개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사랑스러워서 기르지 않습니까? 그러면 자기가 기르는 개와 고양이는 사랑스럽고 다른 동물들은 사랑스럽지 않습니까?

개와 고양이에게 동물성 식품을 준다는 것은 다른 동물을 잡아서 죽여서 그것을 개와 고양이에게 준다는 뜻 아닙니까? 그러면 어떤 동물은 사랑하고 어떤 동물은 죽이고 이렇게 해서야 되겠습니까? 동물들은 다 비슷비슷한데요.

사람은 본래 잡식동물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알고 보니까 그게 아니라 식물성 식품만 먹어야 한다는 사실이 확인된 것처럼 개에게도, 고양이에게도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시고 식물성 식품을 한번 줘보십시오.

그러면 동물들이 많이 달라지고 또 그것을 기르는 사람에게도 여러 가지 유익이 있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