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불편하게 하는 건조증, 콜레스테롤 관리의 문제

삶을 불편하게 하는 건조증, 콜레스테롤 관리의 문제

콜레스테롤이 건조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한 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리 몸 다양한 부위에 발생하는 건조증

건조증이라는 것은 몸에 적당한 물기가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아서 건조하게 느끼는 현상입니다.

물론 날씨가 건조하면 누구나 약간의 건조 증상을 느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데도 몸의 이상으로 건조증을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인공눈물을 갖고 다니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건조증이라고 하는 것은 어디든지 다 생길 수 있습니다. 중요한 몇 곳을 살펴본다면, 눈에 건조증이 생깁니다. 이걸 안구건조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코에 건조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코가 늘 마릅니다. 입에도 건조증이 생기고 피부에 건조증이 생깁니다. 또 하나 있습니다.

여성들의 질에 건조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건조증은 사람이 살고 죽는 문제는 아닙니다. 그러나 삶의 질을 많이 떨어뜨립니다.

심한 건조증은 삶의 질 떨어뜨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눈이 따갑습니다. 그리고 눈을 자꾸 깜빡거려야 합니다. 그래서 굉장히 불편합니다.

인공눈물을 넣어야 되는데, 혼자 있을 때라면 눈물을 넣는다고 하지만 다른 사람하고 같이 있는 자리라면 참 불편할 것입니다.

대화하다가 안구건조증 때문에 눈을 깜빡거리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인공눈물을 넣기 위해 돌아서거나 아니면 화장실에 가서 갔다 오거나 이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코에 건조증이 생기면 코딱지가 생깁니다. 코딱지가 생기면 숨쉬기가 힘듭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코를 후비거나 하면서 출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밤에 자다가 건조증 때문에 코가 막혀서 잠을 깨야 하는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입 건조증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입이 마르면 사람이 말하기가 좀 힘듭니다. 굉장히 불쾌하기도 합니다.

입에서 냄새도 많이 납니다. 피부 건조증도 있습니다. 피부에 적당하게 물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피부 건조증이 생기면 가렵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불편해집니다. 질 건조증이 있으면 여성들의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그 부부간의 관계도 금이 갈 수가 있습니다.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건조증은 혈액공급 안 되어서 생기는 문제

건조증이 왜 생기는가 하면, 몸에 생기는 물기는 전부 피로부터 만들어집니다. 피 공급이 잘 안 되면 물기는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물기가 만들어지는 곳에는 피로부터 물기를 만드는 장치가 다 되어 있습니다. 눈에는 눈물샘이 있고 코에는 점막이 있어서 거기서 만들어집니다.

입에는 말할 것도 없이 침샘이 있습니다. 피부에는 땀샘이 있고 질 역시 질 점막이 있어서 거기에서 통로를 통해서 물기가 만들어집니다.

건조증은 혈액공급이 잘 안 되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혈액공급은 혈관의 문제입니다. 혈관은 결국 콜레스테롤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건조증은 콜레스테롤 관리를 해야 문제가 해결됩니다.

안구 건조증이 있는 사람은 콜레스테롤 관리를 잘 했을 때, 다시 말해, 동물성식품을 안 먹고 식물성식품만 먹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 안구건조증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없어집니다.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각종 건조증 빠르게 없어져

이 방법을 적용해보면 며칠 만에 안구건조증이 없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늘 오랫동안 하루에 몇 번씩 인공눈물을 넣던 사람이 그걸 안 넣어도 아무런 이상을 못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코에 건조증이 없어져서 코딱지가 안 생기는 사람, 입 건조증, 여성의 질 건조증도 아주 빨리 낫습니다. 몸에 생기는 건조증, 사람이 살고 죽는 문제는 아니지만 굉장히 불편합니다.

건조증은 콜레스테롤 관리의 문제입니다. 콜레스테롤, 큰 문제입니다.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무엇을 먹고, 무엇을 안 먹고, 이렇게 가려 먹으면 건조증도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한 것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