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은 왜 생기는가?

족저근막염은 왜 생기는가?

의학용어에는 좀 어려운 것들, 잘 안 쓰는 내용이 좀 있습니다. 족저라고 하면 발바닥을 말합니다. 그래서 발바닥 염증, 이렇게 부르면 될 것 같습니다. 족저근막염이라고 부르는 질환은 왜 생길까요?

과체중과 염증을 일으키는 식습관 문제

발바닥이라고 하는 것은 사람 몸 전체를 지탱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몸이 무거우면 발바닥이 상합니다.

그런데 좀 상한다고 해도 염증이 잘 안 생기는 몸 상태가 되면 또 별문제가 없겠죠. 그래서 족저근막염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너무 무거운 몸, 또 하나는 몸에 염증을 잘 일으키는 어떤 조건이 되는 것입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서 발바닥에 자꾸 염증이 생긴다, 아프다, 하는 것은 쉽게 이해를 하실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체중만 줄이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그런데 잘 이해를 못 하고 또 잘 고치려고 하지 않는 것이 바로 염증을 잘 생기게 하는 어떤 습관입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가 음식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염증이 잘 생기기도 하고 염증이 잘 안 생기기도 합니다.

동물성식품에 있는 단백질이 염증 일으키는 것

동물성식품을 많이 먹으면 몸에 염증이 잘 생깁니다. 아픈 데가 많아지고 자꾸 뾰루지가 난다든지, 가렵다든지, 이런 여러 가지 염증과 관계되는 병들이 많이 생깁니다.

동물성식품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필요 이상으로 먹으면 몸에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게 되어있습니다.

몸은 필요 이상으로 먹은 단백질을 빨리 분해를 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 문제 중 하나가 바로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족저근막염은 체중을 줄이면 되고, 또 염증이 안 생기게 하는 그런 음식을 먹으면 해결이 되게 되어있습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