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개월 여명 췌장암 환우의 치유 비결

1 – 3개월 여명 췌장암 환우의 치유 비결

치유의 길은 단 하나, 바로 자연치유다. 하지만 그동안 자연치유에 대해 숱하게 이야기하고 강의해왔어도, 실제 그런 삶을 사는 사람은 거의 보지 못 했다. 암에서 완전히 자유로운 사람을 찾기가 쉽지 않기에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다. 때문에 실증을 제시하는 데 큰 어려움을 느껴왔다. 그런데 이런 고민을 한 방에 날려버린 사람을 내 눈으로 확인했다. 정말 나를 깜짝 놀라게 한 분으로, 요즘 강의 때마다 이분 이야기에 신이 날 정도다.

이 분은 모든 암 환우 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그 길을 지금까지 거의 완벽에 가깝게 걸어왔다. 내가 병원이라는 속세에 다시 내려와 감당하기 버거운 나날 속에서 하늘이 내려준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싶다. 정말 놀랄 만한, 그러나 너무 당연한 결과를 보여준 한 사람을 통해 모든 암 환우 분들이 치유의 지혜를 얻길 기원한다.

1년의 세월
구문회(필명 – 구대장)

2008년 10월 중순, 소화가 안 되고 명치 부근이 아파서 동네의원을 가니 음식물이 얹힌 것 같다며 약을 처방해주었습니다. 이내 나은 듯하더니만 또다시 아파 내과에 가서 종합검진을 했습니다. 위내시경, 간 초음파, CT 촬영 등등······.

위내시경 사진을 보니 십이지장으로 내려가는 구멍이 막혀 있고, 색깔도 시퍼렇게(쓸개즙 색) 물들어 있었습니다. 빨리 큰 병원으로 가보라고 해서 다음 날 새벽 첫차를 타고 서울에 올라가 이틀 동안 검사한 결과, 췌장암 말기 판정(3개월 여명, 임파선 · 간 · 복막 전이, 복수 많이 차 있음)을 받았습니다. 의사가 하는 말이 자기 병원에서는 아무것도 해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진통제(봉지에 붉은 사선 두 줄, 마약 알약 한 봉, 패치 한봉)을 처방받아 퇴원하고 죽을 날만 기다리고 있는데 암센터에 근무하는 친구가 ‘사이버 나이프’를 소개했습니다. 시술 도중에 죽을 수도 있으며 성공(1년 생명 연장) 확률 5%라고 했지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큰돈을 들여 시술했습니다. 그리고 한 달 후 모 대학병원에서 다시 검사했는데 “상태가 이런데도 사이버를 하자고 하던가요?”라는 의사의 말을 뒤로하고 병원 문을 나섰습니다.

현미채식하는 농부의사 강정 임동규 (가정의학과 전문의, 채식평화연대 자문위원, 베지닥터 회원,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모임 자문위원, 내몸이 최고의 의사다 저자 등)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