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갑잔치 대신 힐링스쿨을 선택한다는 것

환갑잔치 대신 힐링스쿨을 선택한다는 것

환갑잔치 비용으로 힐링스쿨에 등록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상당히 현명하신 분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랜 시간을 두고 준비해야 하는 노년의 건강

여러분들은 노년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단시간에 준비되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건강이 그렇습니다. 시간을 오래 두고 서서히 준비해야 됩니다.

한 번 생겨버리면 안 낫는 병이 대단히 많습니다. 특히 노년에 많이 생기는 고혈압, 당뇨 같은 병들이 그렇습니다. 그런 병들은 평생 약을 먹어도 낫지 않습니다.

이런 병을 고치기 위해 오시는 환갑잔치 대신 힐링스쿨에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주 현명하게 선택하셨다는 생각을 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 필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건강 아니겠습니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다 잃는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입니다. 자녀의 입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녀는 진정으로 좋은 효도를 하고 싶습니다.

제대로 모르면 효도를 한다고 하면서 오히려 부모에게 해가 되는 것을 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도시에 사는 자녀가 명절에 시골에 계시는 아버지에게 담배를 선물로 사다 드리기도 했습니다.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음이야 참 갸륵하지만, 오히려 아버지에게 해가 되는 것들을 한 것입니다.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입에 즐거운 것이 아닌 건강한 식습관을 선물하자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좋은 것인 줄 알고 부모님에게 드리는 것이 바로 동물성식품입니다. 효도라고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효도에는 반드시 지식이 따라야 합니다. 지식이 없으면 의도와는 달리 오히려 해를 끼치는 결과가 생깁니다. 사랑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은 쉬운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때로는 타인의 시선이나 상식과 다른 선택을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현명한 선택으로 힐링스쿨에 오시는 부모님도 대단하지만, 그에 동의하여 보내드리는 자녀도 수준이 높다고 봅니다.

인생은 선택의 과정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운명이 달라지는 것이니까요. 당장의 맛을 포기하고 건강을 찾는, 현명한 선택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반면 끌리는 대로 맛을 찾는 선택을 하고 나중에 고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미래를 위해서 당장의 기분 좋은 것을 포기하고 힐링스쿨에 오는 분들이 참 돋보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