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이 불면증 치료의 중심

식습관이 불면증 치료의 중심

요즘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해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제 주위에도 그런 사람들이 참 많고요. 힐링스쿨에도 불면증이 심해서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경험해보니 현미, 채소, 과일을 먹으면 잠자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그래서 아주 단기간에 불면증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물성식품에는 진정 미네랄 많아

우리가 먹는 음식은 잠에 영향을 미칩니다. 음식의 종류가 중요합니다. 또 음식의 양이 중요합니다. 언제 먹느냐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음식 중에는 몸을 자극해서 잠을 설치게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반면 잠을 불러오는 음식도 있습니다. 상추를 먹은 후에 졸음이 온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바로 그런 겁니다. 고기를 먹은 후에는 그런 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상추를 먹은 후에 잠이 온다는 건 상추만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추에 들어있는 그런 성분이 다른 채소에도 다 들어있습니다. 또 곡식에도 들어있습니다.

잠을 불러오고 사람을 차분하게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사람을 진정시키는 진정 미네랄이라는 것인데요. 바로 칼륨, 칼슘, 마그네슘입니다.

칼륨은 식물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칼슘 역시 식물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쓴맛이 나는 성분으로 초록색 잎채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동물성식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수면 방해해

칼륨, 칼륨, 마그네슘을 먹으면 몸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잠을 잘 자게 됩니다. 곡식도 껍질을 벗기지 않은 현미에 이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현미가 불면증 치료에 유리한 것이죠.

음식에 몸을 자극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면 잠을 잘 못 자게 됩니다. 자극하는 성분이 바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몸이 자극을 받습니다. 코를 자극해서 막히게 합니다.

또 폐를 자극해서 기침이 나게 합니다. 그리고 피부를 자극해서 가렵게 만듭니다. 방광을 자극해서 소변 보러 자주 가게 만듭니다. 또 대장에 남아 있으면서 대장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잠을 깊이 못 자게 합니다.

사람에게는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단백질이 필요 이상으로 많이 들어있는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으면 안 됩니다.

식물성식품에는 우리 사람 몸에 필요한 만큼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자는 데도 대단히 유리합니다.

맵고 짜게 먹거나 밤늦게 먹지 말아야

식물성식품만 먹으면 사람이 적당하게 야윕니다. 야위면 숨 쉬는 것도 훨씬 쉬워집니다. 야윈다는 것은 몸 전체에서 불필요한 비계가 빠진다는 것입니다.

코, 호흡기에도 군살이 안 생기니까 공기 드나드는 통로가 넓어집니다. 그러면 숨쉬기가 훨씬 낫죠. 비만하면, 배가 나오면 숨 쉬는 데 지장이 많습니다.

음식을 적게 먹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배불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자연 상태의 식물성식품입니다.

고기, 생선, 달걀, 우유를 먹고 날씬하게 사는 것은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렇게 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또한, 맵고 짜게 먹으면 잠을 설칩니다. 속도 아픕니다. 짜게 먹으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그래서 밤에 소변 보기 위해서 깨게 됩니다.

그리고 속도 불편하죠. 그리고 음식을 늦은 시간에 먹으면 속이 불편합니다. 잠자는 데 굉장한 지장을 줍니다. 늦은 시간에 먹는다는 말은 늦게까지 잠을 안 잔다는 겁니다. 그러면 불면증 치료에도 굉장히 불리합니다.

식습관 고치면 불면증 쉽게 해결될 것

식습관은 불면증 치료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몸을 자극하는 성분인 단백질이 적게 들어있는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 사람을 진정시키는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것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이 드시지 마십시오. 배불리 먹어도 몸이 날씬해지는 식품을 드시고요. 짜지 않게, 맵지 않게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늦은 시간에 먹지 않아야 합니다. 속을 비워서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불면증이 아주 쉽게 치료됩니다. 그렇게 해도 안 되는 사람은 약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차 식습관이 몸에 배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언젠가는 약을 끊고도 잠을 잘 잘 수 있게 됩니다.

경험해보니 현미, 채소, 과일만 먹으면 불면증이 쉽게 치료됩니다.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꼭 한 번 해보십시오. 크게 도움이 될 겁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