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수 비결 두 가지, 두 번째는 동맥 상태

건강 장수 비결 두 가지, 두 번째는 동맥 상태

건강 장수의 두 축 중의 하나는 면역력입니다. 다른 하나는 동맥 상태입니다.

혈관병으로 사망하는 사람들

우리나라 사람들 사망자가 많은 네 가지 질병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암입니다. 두 번째는 심근경색을 비롯한 심장혈관병입니다. 세 번째는 폐렴을 비롯한 감염병입니다. 네 번째는 뇌출혈, 뇌경색과 같은 뇌혈관병입니다.

둘째와 넷째에 해당하는 심장혈관병과 뇌혈관병은 바로 혈관에 이상이 생기는 병입니다. 동맥이 좁아져서 혈관이 터지거나 혈관이 막히는 병입니다.

혈관을 좁아지게 만드는 동물성 식품

혈관이 왜 좁아질까요? 그것은 동맥에 기름때가 끼었기 때문입니다. 기름때를 끼게 하는 기름 성분이 뭐죠? 바로 콜레스테롤, 그리고 중성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동물성 식품에만 들어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에는 전혀 안 들어 있습니다. 중성지방은 동물성 식품에도 들어 있고 식물성 식품에도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성 식품에는 너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만큼 들어 있습니다.

중성지방은 우리 몸에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많으면 안 되지만 전혀 없어도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식물성 식품에는 알맞게 들어 있다는 얘기입니다.

동맥이 좁아지면 혈관이 터지거나 혈관이 막히게 됩니다. 요즘은 혈관이 막히는 병이 굉장히 많습니다. 심근경색은 대부분 혈관이 막혀서 생깁니다.

여러분들, 심장혈관이 터져서 사망했다는 얘기는 별로 못 듣지 않았습니까? 뇌혈관도 터지거나 막힙니다. 과거에는 뇌혈관이 터지는 병이 훨씬 많았습니다. 뇌출혈이 더 많았는데, 요즘은 출혈보다는 뇌경색이 훨씬 더 많습니다.

동물성 식품 멀리해야 건강 장수

혈관이 좁아지다가 나중에는 더 좁아질 수 없을 정도가 되어서 막혀버립니다. 이것은 바로 혈관에 기름때가 껴서 그렇습니다. 혈관에 기름때가 끼는 이유는 핏속에 기름 성분이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핏속에 기름 성분이 많은 것은 바로 음식 때문입니다. 동물성 식품을 먹어서 이런 많은 문제가 생기니까 건강 장수하기 위해서도 동물성 식품을 먹으면 안 됩니다.

사람들이 오해를 많이 하죠. 사람들은 고기를 먹어야 건강해진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조금만 따져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런 생각을 가지지 않고 그냥 지금까지 해오던 대로 관성으로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건강 장수의 2대 비결, 동맥의 상태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데 중요한 것이 바로 음식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