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수 비결 두 가지, 첫 번째는 면역력

건강 장수 비결 두 가지, 첫 번째는 면역력

여러분, 건강 장수 원하십니까? 건강하면서 오래 사는 것은 누구나 다 원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아무나 되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그런 조건이 갖추어져야 하는 것이죠.

면역력 약화로 발생하는 병

우리나라 사람들 사망자가 많은 네 가지 질병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암으로 가장 많이 죽습니다. 두 번째는 심근경색을 비롯한 심장혈관병입니다. 세 번째는 폐렴을 비롯한 감염병입니다. 네 번째는 뇌혈관병입니다. 뇌출혈, 뇌경색 이런 병입니다.

암과 폐렴을 비롯한 감염병은 면역력이 약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모든 암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면역력이 약하면 암이 잘 생긴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므로 건강 장수하려면 면역력이 강해야 합니다.

면역력 높이기 1. 항산화 성분이 든 식물성 식품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강하게 할 수 있을까요? 면역력은 우리 몸이 만들어내는 것인데요. 물론 타고나면서 가지고 나온 선천적 면역도 있습니다만, 이것도 잘 보존해야 합니다.

면역을 잘 보존하려면 면역력을 키우는 원료가 되는 성분들을 충분히 먹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게 바로 항산화 성분이라는 것입니다.

항산화 성분은 식물성 식품에만 들어 있고 동물성 식품에는 하나도 안 들어 있습니다. 그것도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에는 많이 들어 있고 가공한, 요리해서 그 성분이 죽어버린 식품에는 적게 들어있겠죠.

자연 상태의 식물성 식품을 먹으면 항산화 성분을 많이 먹게 되고 그 결과 면역력이 강해집니다. 그러면 건강 장수의 두 축이 되는 것 중 하나를 해결하는 것이니까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 높이기 2. 올바른 생활 습관

면역력은 항산화 성분만 많이 먹는다고 해결되는 건 아닙니다. 그 외에 다른 생활 습관들이 뒷받침해줘야겠죠. 잠도 충분히 자야 하고 적절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쉽게 해소할 수 있도록 마음 습관도 바꿔야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오래 살고 싶어 합니다. 아무나 되는 것은 아니고 준비된 사람에게 그런 행운이 오는 것입니다.

면역력, 무엇보다 중요하고 특히 요즘 코로나19 시대에 면역력이 약해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까? 면역력을 키우는 것은 건강 장수의 첫 번째 비결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